‘글로벌인재포럼 2020’ 인텔리콘 임영익 대표, “AI는 특수 기술 아닌 전 세계인의 도구”

인텔리콘연구소 임영익 대표는 지난 11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린 ‘글로벌인재포럼 2020’에 참석해 AI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AI기술의 미래에 대해 토론했다.

‘AI 선도자들에게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법률,의학, 금융, 예술 등 전문 분야에 AI를 접목시킨 ‘AI 선도자’들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서 임대표는 “AI는 특수 기술 아닌 전 세계인의 도구”라고 말하며 토론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또한 “AI 접목이 어렵다는 편견과 선입견이 있는 분야에 기술 트렌드가 접목되면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하면서 AI기술 접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임대표는 법률,의학 등 전문분야에 AI기술 접목이 가능한 이유로 AI의 자연언어처리 기능을 들었다. AI의 자연언어 처리 기능이란 컴퓨터용 특수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라 회화, 전문영역 등에서 사용되는 인간의 언어 그 자체를 컴퓨터가 처리하는 것이다. 임 대표는 “AI는 결국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는 자연(언어)처리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어떤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다”며 “AI는 특수 기술자들의 기술이 아니라 유니버설한 도구로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출처:한국경제,2020년11월11일(원문 전체보기)

2020/11/13